괴산읍 제월리 위치한 849,390.5㎡ 면적으로 조성...12월 현재 분양률 65%, 관내 일자리 창출ㆍ지역경제 활력

[한국농어촌방송=박정아 기자] 괴산군(군수 나용찬)은 군 대표 현안사업인 괴산 대제산업단지 분양률이 70% 고지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오늘(1일) 밝혔다.

괴산군은 군 대표 현안사업인 괴산대제산업단지 분양률이 12월 현재 65%에 달하며, 분양률 70%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는 괴산대제산업단지 조감도 (자료=괴산군청)

괴산군 괴산읍 제월리 486번지 일원에 위치한 괴산 대제산업단지는 849,390.5㎡ 의 면적으로 조성되었으며, 그동안 대제산업단지는 분양률 저조로 단지 조성에 든 차입금에 대한 이자상환액만 연간 20억 원이 발생되고 부지 관리 유지비용이 추가로 드는 등 괴산군에 큰 부담이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분양률이 32%에 그쳤으나, 지난 4월 나용찬 군수의 취임 후 대제산업단지 분양을 가장 최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정하고 분양률 제고를 위해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 12월 현재 65%(MOU 체결 기준)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분양계약을 체결한 기업체들이 속속 들어와 공장을 가동하면서 관내 일자리가 창출되고 고용인력이 유입돼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그동안 나 군수는 대제산업단지 분양을 위해 투자기업을 발굴할 수 있는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를 방문하고 한미경제인연합회장 및 국회의원 14명을 면담하면서 대제산업단지에 대한 투자환경을 적극 홍보하고 분양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분양률 제고를 위해 기업체가 있는 서울 등 전국을 방문해 직접 투자자와 상담 및 협상을 진행하는 등 분양률 제고를 위한 광폭 행보를 보였다.

나용찬 괴산군수는 "최근 분양률이 높아지면서 현재도 하루에 2건 이상의 투자상담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입주에 반신반의하던 기업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분양률이 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