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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분석]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12월 브랜드평판...1위 농협은행, 2위 농협생명, 3위 대한한돈협회
  • 김규석 기자
  • 승인 2017.12.04 1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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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2017년 12월 분석결과, 1위  농협은행  2위 농협생명 3위  대한한돈협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2017년 11월 2일부터 2017년 12월 3일까지의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브랜드 빅데이터   34,130,281개를 분석하여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수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12월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사회공헌지수가 새롭게 포함되면서 분석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었다.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가를 측정했다. 분석방법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디지털 빅데이터 분석으로 검색지표, 방문지표, 전환지표, 소통지표, 소셜지표를 추출하여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서 브랜드 데이터를 지수화했다.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7년 12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 30위는  농협은행,  농협생명,  대한한돈협회,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카드,  NH투자증권,  NH저축은행,  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수협은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NH선물,  농협캐피탈,  NH농협손해보험,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  농림축산검역본부,  대한수의사회,  한국오리협회,  농어촌희망재단,  NH농협금융지주,  수협중앙회,  한국농수산대학,  한식재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어촌연구원,  농지은행,  국립종자원,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농협은행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06,980  소통지수 1,471,042 커뮤니티지수  2,359,023 사회공헌지수  1,088,8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25,872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73.55%이다.

2위, 농협생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8,594  소통지수  3,062,078 커뮤니티지수  1,759,735 사회공헌지수  669,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0,075  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63.99%이다.

3위, 대한한돈협회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09,481 소통지수  85,241  커뮤니티지수 577,667 사회공헌지수  782,7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5,116   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70.37%이다.

4위,  농림축산식품부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08,026  소통지수 88,125 커뮤니티지수  692,854 사회공헌지수  440,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9,509  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61.53%이다.

5위, 농협카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87,218 소통지수  48,401 커뮤니티지수   1,206,456 사회공헌지수  549,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1,180 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은 69.34%이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 구창환 센터장은 "2017년 12월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농협은행 브랜드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긍정비율 분석에서 농협은행 브랜드 73.55%로 가장 높게 나왔는데,  사회공헌지수  1,088,828  를 기록하면서 1위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농어촌방송 농식품빅데이터센터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평판에 대해서 2017년 11월 2일부터 2017년 12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이번에 조사한 42개 농어촌 관련 기관 및 기업 브랜드는  농협생명,  농협은행, 농협카드,  NH투자증권,  농림축산식품부,  대한한돈협회, NH선물,  농촌진흥청,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수협은행, NH저축은행,  농협캐피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식재단,  수협중앙회,  농림축산검역본부, NH농협금융지주,  한국농수산대학,  한국오리협회,  NH농협손해보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어촌연구원,  농지은행,  축산물품질평가원 , 해외농업자원개발협회,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립종자원,  농어촌희망재단,  대한양계협회,  축산환경관리원,  농협a마켓,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종축개량협회,  대한수의사회,  한국어촌어항협회,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낙농진흥회,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이다.

김규석 기자  kgs777@newsk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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