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방송/완도전형대기자]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제수)는 지난 3일 완도군 조약도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선박에서 승선원 3명을 구한 구조자 2명에 대한 표창장을 16일 수여했다고 밝혔다.

선박 승선원 3명을 구한 구조자 2명에 대한 표창장을 16일 수여(사진=완도해경)
선박 승선원 3명을 구한 구조자 2명에 대한 표창장을 16일 수여(사진=완도해경)

완도해경에 따르면 3월 3일 오전 9시 30분경 완도군 조약도 동쪽 3km 해상에서 미역 채취 중 암초에 부딪쳐 전복된 A호(4.26톤, 승선원 3명)를 발견한 B호(2.51톤, 승선원 2명) 선장 염모씨(남, 59세)와 아내 조모씨(여, 51세)는 작업 중이던 본인소유의 어구를 절단하고 신속히 이동하여 10시 20분경 물에 빠져있던 A호 승선원 3명을 구조하였다.

이에 완도해경은 본인의 피해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구조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염씨 부부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한편 표창장을 받은 염모씨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며 “앞으로도 사고 발생시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제수 서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며 “위험한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아끼지 않고, 타인의 생명을 지켜낸 용기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