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농업기술센터, 25일 딸기 재배농가 5개소 방문해 현장정밀진단 등 컨설팅 진행

[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전주시가 딸기의 생산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현장상담을 진행키로 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방원)는 25일 지역의 딸기 병해충 전문가인 전북농업기술원 박정호 지도사와 함께 고품질 딸기생산을 돕기 위한 현장방문 컨설팅을 실시했다.

전북농업기술원 박정호 지도사와 함께 고품질 딸기생산을 돕기 위한 현장방문 컨설팅을 실시했다(사진=전주시)

 

이번 컨설팅은 겨울철 온도상승 등 이상기후로 딸기 생산량이 전년대비 30~40% 줄고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딸기 생산성 향상을 도와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이날 용정동 주 모씨 농가 등 5개 농가를 방문 해 최근 많이 발생 중인 응애 등 병해충의 효과적인 방제법과 정식(옮겨심기) 시 토양·상토 소독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또 온도 및 수분관리, 화방관리 등 현장정밀진단을 통해 문제해결을 도왔다.

소비위축으로 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딸기 생산성 향상을 도와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사진=전주시)

 

시는 이와 함께 농가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키도 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컨설팅은 재배농가의 요청이 있을 때마다 언제든지 현장을 방문해 진행할 것”이라며 “농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가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교육과 현장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