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로션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니베아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로션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니베아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3.26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니베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0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22,627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피지오겔, 니베아, 라네즈, 설화수, 꽃을든남자, 마몽드, 아이오페, 비오템, 한율, 헤라, 랩시리즈, 제로이드, 빌리프, 비오템옴므, 그라펜, 아벤느, 크리니크, 우르오스, 싸이닉, 에스트라, 시슬리, 오휘, 하다라보, 보닌, 오딧세이, 캘빈클라인, 엠도씨, 로벡틴, 라운드랩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85,903 소통지수 842,879 커뮤니티지수 887,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6,351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40,606와 비교하면 1.08% 하락했다.

​2위,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794 소통지수 870,568 커뮤니티지수 846,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2,183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44,984와 비교하면 4.79% 하락했다.

​3위, 니베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73 소통지수 836,095 커뮤니티지수 882,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5,884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5,028와 비교하면 21.81% 상승했다.

​4위, 라네즈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5 소통지수 809,603 커뮤니티지수 787,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8,203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34,946와 비교하면 1.64% 하락했다.

​5위, 설화수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10 소통지수 712,956 커뮤니티지수 815,7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8,512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84,974와 비교하면 17.32% 하락했다.

로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로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세타필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22,627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78% 하락, 브랜드 이슈 15.70% 상승, 브랜드 소통 11.36%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로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