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6일부터 3일간 3.12~18일중 해외입국자 대상으로 자진신고 접수 및 모니터링 실시
빈틈없는 방역체계망 구축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추가 감염자 발생 막을 것.

[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전주시는 3.26(목)부터 3.28(월)까지(3일간) 해외입국자를 통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3.12~3.18일에 입국한 전주시 거주민을 대상으로 자진신고 접수 및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사진=전주시)

 

이는 최근 해외입국자 중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을 받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3.19일부터 시행중인 전세계 모든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 시행전에 입국한 전주시민의 경우 코로나바이러스 관리 대상의 공백이 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코로나바이러스 지역전파 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빈틈없는 방역체계망 구축을 위한 차원에서 추진된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자진신고 상담 문의 전화(063-281-2030)를 개설하고 재난문자 및 시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대대적인 홍보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자진신고 대상은 지난 12일부터 18일 사이에 입국한 전주시에 거주하는 해외입국자이며, 신고기간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상담전화(063-281-2030)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자진신고하는 입국자에 대해서는 입국일로부터 14일간 담당공무원이 건강상태를 확인하게 된다.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보건소 연계 및 코로나바이러스 무료검사를 제공하여 신속하게 환자를 조기발견, 치료하는데 치중한다.

이 밖에 현재 특별입국검역절차 이후 입국한 전주시민의 경우에는 따로 자진신고 없이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연계하여 보건소에서 모니터링 및 유증상자에 한해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유럽 등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해외입국자에 의한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해외입국자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며 “빈틈없는 방역과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