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계 종목 단체별 관계자와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격식없는 회복방안 논의
모두가 힘을 모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코로나 19 위기 함께 극복해 나가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가 체육인과 함께 코로나19에 따른 피해상황과 회복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지난 27일 체육회 임직원, 종목단체별 회원 및 체육시설업 사업주 등 체육인 13명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이는 체육계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최소화 방안 등에 대하여 격식 없는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체육계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최소화 방안 등에 대하여 격식 없는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사진=전주시)

 

이날 체육인들은 모든 체육활동이 중단되면서 경제생활에 큰 타격을 입고 있지만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며 행정과 함께 코로나19 안정화 이후에 피해회복에 최선을 다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락기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계가 큰 위기를 맞고 있으며 체육분야에 종사하는 비정규직 강사분들의 어려움 또한, 잘 알고 있다.”며 “중앙정부와 전주시의 다양한 지원대책을 이후에도 수시로 안내하고, 추가 지원대책에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 건의하여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전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을 조기에 극복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모든 시민의 성숙한 의식과 각 경제주체들의 경제회복을 위한 연대정신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 전문가들과의 대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