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지역과제·주민염원…“의대 설치 공통공약 협약 맺자” 제안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목포=김대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후보 봄날 캠프 측은 지난 29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 첫 지원유세로 순천을 방문해 전남지역 총선 후보 10명과 촬영한 총선 필승 단체사진을 두고 왜곡된 사실로 유포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제21대 목포 총선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후보(사진=김원이 후보 선거사무소)
제21대 목포 총선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후보(사진=김원이 후보 선거사무소)

최선국 대변인은 “일부에서 전남서부권 후보들이 동남권 의대설립 설치에 찬성했다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선거에 악용하는 황당하고 악의적인 주장”이라며 “왜곡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구태정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원이 후보의 봄날 캠프 측은 30일 목포대학교 의과대학 및 대학병원 설치, 목포시 총선 후보자의 공통공약으로 제안한다는 논평을 냈다.

봄날 캠프 측은 “목포대 의대 설치는 목포의 오랜 숙제이자 전남 서남권 주민들의 염원이다”라며 “민주당과 민생당, 정의당의 총선 후보가 공통공약으로 삼고 정책 협약식을 통해 시민 염원을 힘을 모아 실천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원이 후보는 옥암동 주민대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목포대 의대 및 대학병원 설립에 대한 확실한 의지와 비전을 갖고 있다”며 “집권여당의 힘으로앞장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