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는 작년 1월(3.0~4.0%)과 6월(1.0~1.5%)에 이어 올 2~3월에도 3.0~3.5% 오르는 등 인상이 잦아지고 있다. 한 번 낼 때마다 큰 돈을 지출하게 되는 자동차보험, 최근에는 다이렉트로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이렉트는 직접 대면 채널을 거치지 않고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상품으로 특히나 대면 채널의 보장은 챙기고 보험료는 낮출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자동차보험을 새로 가입하거나 갱신할 때는 하나의 보험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알아보기 보다는 여러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한 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장하는 내용을 대충 살펴보면 보험사 별로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꼼꼼하게 알아본다면 각 보험사의 장단점을 구분할 수 있고 보험사 별로 견적이 다르게 나오면 보험료에도 생각보다 차이가 벌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http://m.carbohum-direct.com/?inType=RC20040103 )에서 자동차보험료계산, 자동차보험조회, 내자동차보험조회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보험사 별 자동차보험을 조회해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상품 구조는 크게 5종의 기본 담보와 그 외 다양한 특약으로 나눌 수 있다. 기본담보에는 운전자가 다른 사람에게 끼친 인적·물적 피해를 보상하는 항목(대인/대물배상)과 운전자 자신의 피해를 보장하는 항목(자기신체사고·자기차량손해·무보험차상해)이 포함된다. 대인, 대물 배상은 모든 운전자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특약을 추가할수록 보험료는 오르지만, 오히려 보험료를 깎아주는 ‘착한 특약’도 있다.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가입하는 다이렉트 채널, 주행거리, 블랙박스 설치여부, 안전장치 설치여부, 자녀 할인 등의 특약이 추가되면 자동차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이다.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는 사람에게 유리한 상품이 유리한지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으니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사람들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찾는 이유는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가입하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할 때 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마일리지 특약을 추가하면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의 최대 35%를 돌려받을 수 있기도 하고 차에 블랙박스를 장착했다면 블랙박스 특약을 넣어 1~4%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유리한 자동차보험 상품을 찾고 있다면 다이렉트보험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똑똑하게 자동차보험 가입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좀 더 저렴하게 자동차보험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모든 가족이 차를 모는 게 아니라면 운전자 범위 한정 특약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의 연령이나 범위를 좁히면, 보험회사는 사고 가능성이 낮아졌다고 판단해 보험료를 덜 받는다. 다만 이 경우 지정되지 않은 사람이 운전하다 사고를 내면 보장 범위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http://m.direct-carbohummall.com/?inType=RC20040133)를 통해서 KB다이렉트자동차보험,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 등 보험사 별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상품을 한 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만기가 다가오신 분들이라면 자동차보험을 알아볼 때 기억해야 할 부분이 있다. 운전을 많이 한다면 무조건 싼 곳만 찾기보다 업체 규모와 평판을 적절히 고려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유는 사고가 났을 때 긴급 출동 등 자동차 지원하는 측면에서 업체 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새로 가입 하거나 재 가입을 앞둔 운전자들의 경우 할인 특약 등 혜택을 활용해 납입료 부담을 절감하는 것은 필수 사항이 되었으니 다이렉트로 보험료는 줄이고 보장은 챙겨 가는 것이 똑똑하게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