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접수, 일반공모 최대 300만 원, 기획공모 최대 500만 원 지원

[한국농어촌방송/광양=위종선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광양읍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광양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광양시청 전경(제공=광양시)
광양시청 전경(제공=광양시)

지역자원 등을 활용·반영해 다양하게 발굴 가능한 일반공모와 지역특성 또는 도시재생 활성화 등을 위한 기획공모로 나눠 일반공모는 최대 300만 원, 기획공모는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광양시에 생활기반(거주, 직장, 학교 등)이 있으면서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광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나 광양읍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khone@naver.com)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아이디어가 선정된 이후 사업내용과 운영, 소요예산계획 등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하고 최종 사업계획을 수립해 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7월경 사업이 마무리되면 8월경에 성과 공유회를 가질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에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광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061-795-9604, 061-763-8235)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도시재생과 권회상 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이 다져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앞으로도 주민참여 사업을 단계별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