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상 홍보 활동에 집중

전북경찰청(사진=이수준 기자)
전북경찰청(사진=이수준 기자)

[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은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 2.)’을 맞아, 사이버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이버안전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다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4월 2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상 홍보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국민이 한눈에 다양한 사이버범죄 예방홍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전북지방경찰청 홈페이지 팝업존을 클릭하면 해당 주소로 이동하여 코로나19 이슈를 악용한 범죄, 메신저 피싱 등 주요 사이버범죄에 대해 예방홍보 카드뉴스 및 예방수칙 안내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을 전후하여 각 경찰관서와 관계기관의 전광판·홈페이지·누리소통망(SNS) 등을 활용하여 예방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사이버범죄 예방수칙을 널리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사이버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지속할 수 있도록 매년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 2.)’ 기념행사를 내실 있게 진행해 나가는 한편,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사이버범죄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