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서울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서

[한국농어촌방송=차현주 기자] 경주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수산물 및 특산품이 서울지역 소비자들을 찾는다.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서울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제6회 경주 천년나들이' 행사를 열어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경주 농축수산물 및 특산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경주를 떠나 있는 이들에게는 고향의 맛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5일 밝혔다.
 
작년 경주 천년나들이 행사장을 찾은 최양식 경주시장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자료=경주시)
'경주 천년나들이'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에는 경주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수산물 140여개 품목이 선을 보이며,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서울지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경주를 대표하는 농산물공동브랜드 '이사금', 축산물 '경주천년한우', 수산물 '해파랑' 등을 비롯해 아화전통국수, 옥이김치, 천년미인, 양동다온한과, 백송고 버섯 등 140여개 우수 특산품이 전시·홍보·판매될 예정이다.
 
경주시는 "경주 친환경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청정 특산품의 판로개척 확대 등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개막식 등 메인행사가 열리는 9일에는 경주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무료시식 등 홍보행사를 시작으로 기념품 증정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어울림 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며, 실감미디어인 ‘리얼4D큐브’ 부스를 운영해 관광도시 경주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서울시민들에게 경주의 맛과 멋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