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완산소방서, 해외입국자 수송지원 나서...
상태바
전주완산소방서, 해외입국자 수송지원 나서...
  • 하태웅 기자
  • 승인 2020.04.03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음으로 코로나19 이겨내 일상으로 돌아가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전주완산소방서(서장 안준식) 대원들이 지난달 29일부터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해외입국자 수송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고 전했다.

이송업무 후 소독실시(사진=완산소방서)

 

해외 입국자의 도내대중교통 이용 방지와 자가 격리를 위해 현재 완산소방서 대원들은 주·야로 교대하며 수송업무를 수행중이다. 이들은 코로나19 해외 유입 차단을 위해 인천공항에서 전용버스로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이송되는 입국자들을 시·군 임시생활시설로 분산 입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사진=완산소방서)

 

지난 3일 수송업무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효자119안전센터 김근형 소방사는 “지난번 남원으로 수송한 일이 있었는데 제 또래의 유학생이 큰소리로‘감사합니다, 저 때문에 고생하시네요.’라는 말을 하고 내렸다”며, “순간 담담하려 노력했던 그 분의 마음이 느껴져 뭉클하고 먹먹했었다”라고 말을 전했다.

이어 김 소방사는 “모두가 한마음으로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으니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곧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완산소방서에서는 진단차 1대와 구조버스 1대를 지원해 적극 협조에 나서고 있다. 해당차량은 업무 종료시까지 감염예방을 위해 이송업무 후 면밀한 소독을 하고 있으며 이송 업무에 나선 대원들의 감염방지 또한 철저하게 진행되고 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