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 로고라이트 설치
상태바
광주시 서구,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 로고라이트 설치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0.04.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습 무단투기지역 설치 후 무단투기 방지 효과 '톡톡’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김보람 기자] 광주 서구가 인적이 드문 골목길, 원룸촌 등 쓰레기 상습투기 발생 지역에 무단투기 방지 로고라이트를 설치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주서구 청사 전경 (제공=광주서구청)
광주서구 청사 전경 (제공=광주서구청)

로고라이트는 문구나 그림이 그려진 렌즈에 LED 불빛을 투사시켜 바닥이나 벽면에 이미지를 비추는 장치로 야간에 식별이 쉽고 의사 전달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번에 설치된 로고라이트는 원룸 및 주택가 밀집지역 등 쓰레기 무단투기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곳에 설치, 일몰부터 일출 전까지 점등된다.

로고라이트가 설치된 골목길은 쓰레기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등 깨끗한 주거환경 개선 효과와 함께 어두운 골목길을 밝게 비춰주는 범죄예방 효과도 거두고 있다.

특히 문구에는 지역별 특성에 맞는‘쓰레기 무단투기 아이가 배워도 되나요?’등 4가지 홍보 문안을 제작·운영하며 홍보효과를 높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로고라이트 설치를 통해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과 주민의식 개선 효과가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설치 장소에 불법투기 단속을 병행하며 쾌적한 도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