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원 종사자 및 아동 위한 마스크 100매 추가 제작, 기부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나주=이계선 기자] 나주시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인 ‘한 땀과 풀빛연구회’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천연염색 향균 마스크를 제작, 지역민들에게 배부하는 착한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나주시 한땀과 풀빛연구회, 천연염색 마스크 나눔 (제공=나주시청)
나주시 한땀과 풀빛연구회, 천연염색 마스크 나눔 (제공=나주시청)

20일 나주시에 따르면 한 땀과 풀빛연구회 회원들은 지난 3월 ‘쪽’, ‘감’ 물을 들인 천연염색 원단으로 만든 마스크 300매를 시에 기탁한데 이어 이달 들어 지역 영아원 종사자 및 아동을 위한 성인·유아용 천연염색 마스크 100개를 추가로 제작해 기탁했다.

소취, 향균 기능이 우수한 천연염색 마스크는 필터 교체 및 세탁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약국 등에서 판매하는 일반 방역 마스크 구입이 여의치 않은 주민들을 위한 대체 방역 용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영희 회장은 “회원들이 한 땀 한 땀 정성으로 만든 천연마스크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상생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에 회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동참해가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여 만든 천연염색 마스크를 이웃과 나누는 연구회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건강한 나주를 위해 앞장서주시는 각계 시민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손길은 코로나19 종식에 큰 힘이 된다”고 고마움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3년 구성된 한 땀과 풀빛 연구회는 나주시가 육성하는 품목별 연구회로 규방공예, 천연염색 기술 등 지역 문화예술자원을 연구·계승하는 농업인 학습단체다.

다양한 지역 문화예술자원 전시·홍보 행사와 함께 천연염색 유아용 턱받이, 코로나19 마스크 제작, 배부 등 재능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