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상품기획자가 업체 직접 방문, 1:1 컨설팅과 판로 지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담양=이계선 기자] 담양군은 23일까지 1박 2일간 전남창조혁신센터와 공동으로 대형유통사 상품기획자(MD)를 초청해 ‘찾아가는 우수 농식품 품평‧상담회’를 개최했다.

담양군, '찾아가는 우수 농식품 품평·상담회’ 현장 (제공=담양군청)
담양군, '찾아가는 우수 농식품 품평·상담회’ 현장 (제공=담양군청)

이번 품평·상담회는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남혁신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역 농식품 중소벤처기업의 맞춤형 판로개척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품평회를 한곳에 모여서 하지 않고 분야별 상품기획자(MD)가 개별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홈쇼핑분야는 GS홈쇼핑, ㈜코레트리, 올뎃쇼핑, 하이퍼마켓은 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 온라인은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농협몰, 로컬푸드는 Y-MART, 오가닉마트, 백화점은 한화갤러리아 등 분야별 상품기획자 MD(Merchandiser)와 전문위원들이 업체에 직접 방문해 상품에 대한 평가와 참여기업들의 상품디자인, 생산, 품질 등에 대해 1:1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대상 업체에 맞춤형 판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컨설팅을 받은 업체는 오엠오, 꿈에그린농장, 담양올밀크, 유기농샵, 누리보듬 등 12개 업체로 건강식품, 유제품, 전통장류, 차류 등 50여 개의 다양한 제품이 대형유통사 입점 기회를 제공받아 판매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유통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많다”며 “앞으로도 이번과 같은 행사를 자주 개최해 담양의 많은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판로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