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 4천원짜리 중국산을 4만원으로 백화점·아웃렛에 넘겨

[한국농어촌방송=차현주 기자] 중국산 저가 선글라스를 국산으로 둔갑시켜 유통시킨 일당이 검거됐다.
 
부산지방경찰청(청장 조현배) 관광경찰대는 중국산 선글라스를 국산으로 속여 판 혐의로 박모(43)씨 등 2명을 붙잡아 조사중이라고 8일 밝혔다.
 
박씨 등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중국에서 저가 선글라스 1천100여 개(시가 8천여만원)를 항공우편으로 사들인 뒤 중국산 표시가 된 부분을 지우고 국내에서 만들어진 것처럼 원산지를 변경해 국내 대형 백화점이나 아웃렛 등에 납품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개당 4천∼1만원짜리 중국산 선글라스를 납품 과정에서 유아용은 4만원, 성인용 8만∼10만원 등으로 가격을 최대 10배나 부풀려 판매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에 검거될 때까지 박씨 일당이 국내에 유통한 선글라스는 모두 550여개, 판매금액은 3700만원에 달했다.
 
중국산 선글라스를 국산으로 속여 유통시킨 일당이 검거됐다 (사진=부산경찰청)
이들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정식 수입된 중국산 선글라스 완제품을 구입한 뒤, 메틸 알코올 등을 이용해 선글라스 다리 부분에 표기된 '메이드 인 차이나(MADE IN CHINA)'를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로 고쳐 납품하는 수법을 썼다. 이후 판매량 급증으로 밀수입 등의 범행을 계획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