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품목, 2,050박스 완판 기록 판매 전부터 도민들의 구매 행렬 이어져..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도내 수산물 소비촉진 홍보

(현장사진=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판행사)
(현장사진=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판행사)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전북=이수준 기자] 전라북도는 지난 5월 9일(토) 도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준비한 수산물 판매행사가 당일 흐리고 비 내리는 날씨 속에도 불구하고, 수산물 상품이 3시간여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판매행사는 코로나19 방역과 일상생활 및 경제활동을 병행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과 함께 도내 수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하여 전북어촌특화지원센터, 고창군수협과 함께 행사를 마련하였다.

(현장사진=수산물“드라이브 스루” 특판행사)
(현장사진=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판행사)

행사에 판매한 상품은 동죽조개(활), 바지락(활), 바지락살(동결건조), 풍천장어, 지주식 마른김, 구운김, 비빔낙지젓, 갈치젓, 총 8개 품목, 2,050박스로 시중보다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였으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신선한 수산물을 구매하려는 도민들의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날 가장 인기 있는 수산물로는 활 조개류로, 살이 통통하게 물오른 제철 바지락과 일명 ‘물총조개’로 불리는 당뇨완화에 좋은 동죽조개였으며, 맛이 좋은 고창 풍천장어 또한 도민들의 조기 주문이 끊이질 않았다.

전북도에 따르면 당일 매출금액은 3천백여만원, 행사 방문차량은 1,000여대로 집계하고 있으며, 판매행사 완판 배경으로는 중간유통 없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이점과 6개의 판매 부스에 POS(점포판매시스템)를 설치하여, 전문 계산원을 배치시켜 결제 시간 단축 등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전라북도 최재용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이번 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소비촉진 행사를 통해 도내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우수한 수산물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도내에 생산되는 수산물들을 많이 소비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판매행사에 방문한 도민들에게 보다 더 신선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수산물을 판매·홍보하기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하였고, 앞으로도 도내 수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