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바꾸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포스트 코로나대책, 경제산업, 복지 등 6개 분야
6월26일까지 접수⋯우수제안자 시장 표창 수여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계승 기자] 광주광역시는 시민들의 생활 속 혁신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현하기 위해 ‘내 삶을 바꾸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제공=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청사 전경 (제공=광주광역시청)

이번 공모전은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현안 해결에 시민 아이디어를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대책 △경제·산업 △복지 △문화·관광 △공공기관 간 협업 △기타 광주가 대한민국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정책 등 6개다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18일부터 6월26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와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광주시는 제안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민 체감도 등을 심사해 7월1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우수 제안자 5명에게는 광주광역시장상과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트권을 증정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19 대책으로 혁신적 아이디어가 제안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광주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방역, 공공일자리 및 병상 나눔 등 선제적 대응을 해왔다.

김용승 시 혁신소통기획관은 “내부 공무원을 대상으로만 진행해왔던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올해는 처음으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포스트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시정 각 분야에 혁신이 접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