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광주=이명준 기자] 광주 동구가 주민 모두에게 개방돼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공유의 공간으로 탄생하고 있는 소통경로당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주동구 청사 전경 (제공=광주동구청)
광주동구 청사 전경 (제공=광주동구청)

동구는 지난해 4월부터 충장동 삼성경로당을 비롯해 모두 6개소의 소통경로당을 운영해 왔다. 여기에 올해 7개소를 추가로 선정해 13개 동 전체에서 소통경로당을 운영 중이다.

현재 소통경로당은 마을의제 등을 토의하는 회의·소모임장소로, 웃음치료·생활안전교육·이웃친화교육·영화상영 등 주민 모두에게 개방된 소통장소로 이용되고 있다.

구는 기존 소통경로당의 환경개선사업에 대한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이번에 신규소통경로당 환경개선사업을 추가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사업은 낡고 노후화된 도배·장판교체, 화장실·싱크대 개보수와 함께 압력밥솥·TV테이블 등 생활편의와 관련된 비품도 교체·지원하게 된다.

구는 이번 경로당 환경개선을 통해 현재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무기한 폐쇄중인 경로당의 재개방시 경로당 이용 어르신과 방문하는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해진 경로당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모든 주민들에게 개방된 소통과 공유의 공간으로 변화될 소통경로당의 변화된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