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위원들 정성 모아 진주시복지재단에 250만원 기탁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현일 기자]
진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정대용)가 조규일 진주시장과의 만남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현일 기자] 진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정대용)가 조규일 진주시장과의 만남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성금 250만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정대용 위원장은“함께하는 마음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정성을 모았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조금이나마 격려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조규일 진주시장은“코로나19 사태의 위기에 따뜻한 온정으로 기부한 성금이 고통 받는 시민에게 위로와 응원으로 전해질 것이다”며 “지역 사회에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진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시는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예산운용의 투명성과 재정 배분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9년 5월부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위촉하여 주민참여예산제도를 본격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 여파로 회의가 중단된 이후 지난 19일 첫 총회를 거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과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과 격려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발적인 모금이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