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29일 매년 반복되는 혈액수급 위기상황 예방 위해 ‘전주시 헌혈추진협의회’ 개최
전주시교육지원청, 전주상공회의소, 전주시체육회, 적십자혈액원 등 참여해 헌혈 독려 나서기로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헌혈인구가 줄면서 혈액수급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전주시가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부족한 시기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헌혈 행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라다(사진=전주시)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29일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정부와 대한적십자사간 대응 체계 외 지역사회 중심의 헌혈자원 확보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2020년 전주시 헌혈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전주시와 전주시교육지원청, 전주상공회의소, 전주시체육회, 적십자혈액원, 완산·덕진구청 건설과 재난방재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참여위원들은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으로 헌혈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기업과 관공서를 대상으로 단체헌혈을 독려해 중·장년층 헌혈 참여자를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단체헌혈 취소 및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대해 중점 논의했다.

이와 관련 시는 안정된 헌혈수급을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헌혈운동’을 지난 3월에 이어 다음 달 4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전주시청과 완산구청, 덕진구청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부족한 시기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헌혈 행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통해 혈액 수급 해소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