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귀어귀촌 박람회는 온라인에서 만나요!
상태바
2020년 귀어귀촌 박람회는 온라인에서 만나요!
  • 김수인 기자
  • 승인 2020.06.0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9월에 온라인 박람회로 대체 진행

[한국농어촌방송 = 김수인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당초 6월 개최될 예정이었던 ‘2020년 귀어귀촌 박람회’를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하여 9월 16일(수)부터 9월 20일(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귀어귀촌 박람회는 어촌에서의 새로운 삶을 꿈꾸는 귀어귀촌 희망자들에게 정부의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2015년부터 개최되어 왔다. 이 박람회는 그간 aT센터 등에 대형 홍보・전시관을 설치하여 진행되었으며, 지난해까지 3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한 바 있다.

올해 귀어귀촌 박람회는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실제 어촌마을에 방문한 듯한 3D 가상공간을 연출하고, 동선도 실제 관람하듯이 실감나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오프라인과 같이 현장감 있게 귀어귀촌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진행하던 귀어귀촌 홍보・설명회, 전문가 특강 등의 무대 강연은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귀어귀촌 박람회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송출하고, 박람회 누리집의 질의응답 창을 통해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하는 등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PC나 모바일로 진행되는 귀어귀촌 관련 상담서비스의 경우, 귀어귀촌종합센터 분야별 전문가와 8개 주요 지자체별 전문가가 상담을 진행하여 귀어귀촌 유의사항과 노하우를 꼼꼼히 짚어주고, 화상대화 형식으로 실제 대면 상담과 동일하게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일부 온라인을 접하기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오프라인 이동 상담소(8개소)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예비 귀어귀촌인들이 실제 원하는 전시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온라인 귀어귀촌 박람회 관심정보에 대한 사전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귀어귀촌 박람회에서 얻고 싶은 정보와 콘텐츠가 있는 경우 6월 30일(화)까지 귀어귀촌 누리집의 배너 알림창에 자유롭게 의견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에게는 어촌체험휴양마을 1박 2일 4인가족 체험권(1명)과 모바일상품교환권(45명)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장묘인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귀어귀촌 관련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귀어귀촌 박람회‘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대체되었다.”라며, “직접 얼굴을 맞대고 소통할 수는 없지만 온라인으로 더 많은 예비 귀어귀촌인이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