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 청소년 방탄소년단 음반 4집 40장 받아

임실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화연계사업 선정(사진=임실군)
임실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화연계사업 선정(사진=임실군)

[한국농어촌방송/임실=박태일 기자] 임실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최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에서 주관하는 문화연계사업에 선정됐다.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문화연계사업은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환경과 기회제공을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의 욕구와 트랜드에 부합하는 지원사업이어서 사업신청이 쇄도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BTS) 음반 4집을 전달 받기 때문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 사업에 전국 청소년 관련 시설 27개소가 선정되는데 그 중 임실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선정돼, 기부받은 방탄소년단 음반 앨범 40장을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고 전했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참여자인 송○○(임실초4)은 “연예인중에 가장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음반을 받아서 너무 기분 좋은 날이다. 갖고 싶어도 비싸서 쉽게 구입하기 어려웠는데, 운동을 할 때나 공부를 할 때 이 노래를 들으면 힘이 더 날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임실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PBL 운영지원사업 공모와 청소년 성취포상제 제공기관을 신청 중이다.

청소년 허브 기관으로써 보호와 문화활동, 상담복지, 방과후아카데미 등이 문화연계사업과 조화롭게 갖추어져 농촌지역 청소년문화의 중심으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된다.

심민 군수는“청소년은 그 시대의 문화를 선도하고 개척 창조하는 사람이라며, 이번 문화연계사업을 기회로 삼아 임실군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밝고 건강하게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