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마카오 오피니언 리더 대상 소비자체험행사 개최

[한국농어총방송=권희진 기자] 국내산 명품한우의 맛과 품질에 마카오 현지 바이어들과 오피니언 리더, 식품업계 VIP들이 열광했다.

▲ 국내산 명품한우의 맛과 품질에 마카오 현지 바이어들과 오피니언 리더, 식품업계 VIP들이 열광했다. 사진제공=aT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마카오 현지에서 한우의 맛과 풍미를 널리 알리고, 한국산 명품한우의 인지도 향상과 소비촉진을 통해 수출을 확대하고자 지난 17일 마카오 Studio City 호텔에서 한우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홍콩으로의 첫 한우 수출 이래로 마카오에도 한우를 수출하기 위해 양측은 수출검역·위생증명서 합의, 국내 수출작업장 등록, 검역관의 국내 현지실사 등 수출에 필요한 검역 및 위생 절차를 진행했다. 그 결과 올 4월부터 한국산 명품 한우의 마카오 수출길이 본격적으로 열리게 됐다.

▲ 국내산 명품한우의 맛과 품질에 마카오 현지 바이어들과 오피니언 리더, 식품업계 VIP들이 열광했다. 사진제공=aT

aT는 이번 행사에 마카오 당국 관계자, 육류전문 수입·유통업체, 호텔 및 요식업체 관계자 등 100여명을 초청해 문화 공연과 함께 한우 품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동영상과 한우를 주 재료로 하는 메뉴를 선보였으며, 향후 12월 한 달 간 한우로 만든 신 메뉴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국내 한우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맛과 품질이 뛰어난 명품 한우수출은 축산물시장 개방화시대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우수사례가 될 수 있다”라며 “다양한 홍보행사를 통해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바이어들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한우수출을 전 세계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