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코 박람회 관내 7개 제다업체 참가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부산 국제차·공예박람회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부산 국제차·공예박람회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대거 참가한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이동을 기자] 하동군은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0 부산 국제차·공예박람회에 세계중요농업유산으로 등재된 하동지역 제다업체가 대거 참가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린다고 18일 밝혔다.

부산국제차·공예박람회는 한국전통 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차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23회째를 맞았다.

군에 따르면 하동군은 이번 박람회에 농업유산담당부서와 △연우제다 △지리산상선암차 △삼신황차 △청석골감로다원 △섬진차와린넨 △선돌마을 △무애산방 등 7개 제다업체가 참가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제다업체들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시음회와 함께 홍보·판매 행사를 갖는 등 세계중요농업유산지역에서 생산된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

이와 함께 각 참가업체 부스에 세계중요농업유산 로고가 새겨진 걸이형 현수막을 별도로 내걸고 팸플릿과 홍보책자 비치 및 구입 시 공동 패키지로 제작된 하동녹차 쇼핑백도 배부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코로나19로 판촉행사가 전면 취소 또는 연기됐던 터라 오프라인 중심 판매 제다업체들은 큰 타격이 있었는데, 철저한 방역 하에 이뤄지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농가소득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차·공예박람회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 하에 입장 시 발열체크, 손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