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접수 확인 및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 관리 강화

[한국농어촌방송/보성=위종선 기자]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해수욕장에 방문객이 집중될 것을 대비해 711일 개장하는 율포솔밭해수욕장을 예약제로 운영한다.

보성군이 율포솔밭해수욕장을 최초로 예약제로 운영한다. (제공=보성군)
보성군이 율포솔밭해수욕장을 최초로 예약제로 운영한다. (제공=보성군)

군은 매년 여름철 직영 운영하고 있는 율포해수풀장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해수풀장 인력을 해수욕장 관리 인력으로 배치해 예약 접수 확인 및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철저히 지켜질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개방된 해수욕장의 특성을 고려해 예약제가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진출입 통제 방안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

예약제는 사전예약제와 현장 예약제로 운영되며, 정부에서 구축한 바다여행홈페이지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해수욕장 예약제는 코로나19 예방과 차단을 위해 해양수산부에서 추진하며, 해수욕장 이용객 분산과 완화를 위한 정책이다.

율포솔밭해수욕장은 1에 이르는 은빛모래 해변과 수령 100여년 넘는 해송의 숲,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갯벌을 자랑하고 있는 곳으로 831일까지 51일간 운영된다.

김철우 군수는 해수욕장 사전예약제는 포스트 코로나19를 대비한 관광 정책의 큰 실험 무대라며 철저하게 준비해서 관광객과 군민의 안전을 지키고,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해수욕장 예약제가 첫 시행이라 준비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해수부와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해 나가며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