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건설에 이바지”

제29대 이도완(45·지방서기관) 하동부군수.
제29대 이도완(45·지방서기관) 하동부군수.

[한국농어촌방송/경남=이동을 기자] 제29대 이도완(45·지방서기관) 하동부군수가 30일 오후 3시 윤상기 군수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1일부터 공식 업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도완 신임 부군수는 1일 오전 5시 하동읍내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오전 하동공원에 있는 충혼탑을 참배하고 국과소장과 티타임을 가진 뒤 본청 국과소를 찾아 직원들과 인사하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한다.

마산 출신의 이 부군수는 마산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2002년 지방고등고시에 합격해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경남도 규제개혁담당, 문화정책담당 등을 역임하다 2016년 서기관으로 승진한 뒤 장애인복지과장, 행정과장, 대외협력담당관으로 근무해왔다.

이 부군수는 “윤상기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성원과 배려로 하동과 인연을 맺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윤상기 군수를 뒷받침해 행복한 군민, 튼튼한 하동 건설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0년 민선7기 3년차의 시작을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하동군민의 편에 서서 군민과 함께 협의하고 소통하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28대 하동부군수로 취임해 지난 1년간 공직생활동안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지막 열정을 쏟아낸 박금석 부군수는 30일 오후 이임식을 갖고 경남도로 복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