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나눔 공모전 통해 코로나19 함께 극복!
상태바
희망 나눔 공모전 통해 코로나19 함께 극복!
  • 하태웅 기자
  • 승인 2020.07.07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시보건소, 오는 24일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등 극복 사례 공유하고 격려하는 나눔 공모전 진행

[소비자TVㆍ한국농어촌방송/전주=하태웅 기자]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한 사례를 공유하는 희망 나눔 공모전을 연다.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한 사례를 공유하는 희망 나눔 공모전을 연다(사진=전주시)

 

전주시보건소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불안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오는 24일까지 ‘2020 희망나눔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감, 우울감을 이겨낸 사례와 지친 이웃들을 위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등을 담으면 된다.

공모는 △에세이 △네컷만화 △UCC 동영상의 3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시는 응모작에 대해 △홍보 활용성 △표현력 △주제 적합성 △창의성 및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면밀한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전주시보건소 홈페이지(health.jeonju.go.kr)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jjmind.com)에서 내려 받은 서류를 작성해 응모작품과 함께 전자우편(jjmind6996@nate.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에 대해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시민들과 함께 이겨내고, 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진 및 방역담당관에게 응원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마음치유상담소 및 명상·원예·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73-699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