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취업률 제고방안 밝혀
인근 혁신도시 채용목표제 활용한 학교 장점 부각
“혁신도시 취업, 우수한 신입생 입학 유도 등 순환”

권순기 신임 경상대 총장이 9일 오후 공식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대학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권순기 신임 경상대 총장이 9일 오후 공식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대학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농어촌방송/경남=강정태 기자] 권순기 신임 경상대학교 총장이 학교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선순환식 구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 총장은 9일 취임 공식 기자회견을 열고 “경상대의 취업률이 낮은 것에 대해 모두가 반성해야 한다”면서 “경상대만의 장점으로 선순환식 구조로 취업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만들어 지역과 국가에 우수인력을 양성해 공급하는 국가 거점국립대학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상대는 현재 좋은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 인근에 혁신도시가 조성되면서 많은 공기업들이 들어와 일정 부분을 지역에서 채용하는 채용목표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우리 경상대는 이점을 살려 경상대학에 가면 이런 공기업에서도 인정받고 취업할 수 있다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학생들이 들어오게 되면 대기업이나 학생들이 가고 싶어하는 직장에 맞는 교육을 시킬 수 있도록 하고 다시 우수한 신입생을 만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전체적인 큰 틀에서 선순환식 구조를 만들어 대학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총장은 이날 △대학 경쟁력 강화 △글로컬 명문대학 △교육 명문대학 △연구·산학협력 명문대학 △교직원이 행복한 명문대학 △학생이 즐거운 명문대학 등 6대 공약도 밝혔다.

권순기 총장은 글로컬 대학을 달성하기 위해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4차 산업혁명 특성화, 혁신도시 연계 교육·연구, 캠퍼스별 자율성 확대, 교직원·학생 복지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가 거점 대학으로서 기초학문분야 지원 확대, 지자체-지역혁신사업 총괄대학 역할 수행, 거점 국립대 육성사업 참여 등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교육·연구 기자재를 확충하고, 연구·산학 행정 전문 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의 통합은 시너지가 명확하고, 대학역량진단평가에서 최상위 성적을 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하며, 통합을 위한 재정 확충과 행정개혁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래서 학생 친화적 시설 및 환경을 구축하고, 우수 교원을 확보하는 등 통합 대학으로서의 장점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학생들을 위한 정책에 대해서는 “최소 비용으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게 24시 스터디카페, 헬스장, 학생식당, 교내 모빌리티 등 환경을 개선하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게 장학금 제도 개선, 교양수업 교재 지원, 원스톱 행정서비스, 진로 캠프 등 아낌 없는 학생 지원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교직원의 복지 향상을 위해 “공정한 인사 및 승진 기회 확대, 급여체계 현실화 등 급여와 인사를 개선하고, 교직원 휴게 라운지 확충, 당직 근무 환경 개선, 출산·육아 지원,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워라밸 정책을 추진하는 노력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권순기 총장은 “항상 열린 마음으로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경청함으로써 경상대학교 가족들이 서로 협력하여 상생하는 여건을 만드는 총장이 되겠다.”며 “경상대학교가 경남을 대표하는 국가 거점 국립대학교로서 세계 유수의 대학과 당당히 경쟁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