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영광=이계선 기자] 김준성 영광군수는 지난 12∼13일 양일간 집중호우로 관내 농경지 침수등이 발생함에 따라 피해현장을 긴급점검하고 관계공무원들에게 응급복구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법성 집중호우 피해현장 군수님 점검 (제공=영광군청)
법성 집중호우 피해현장 군수님 점검 (제공=영광군청)

영광군에 따르면 13일까지 영광군 평균 강우량은 149mm, 최고 강우량은 법성면 220mm로, 일시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군 전체적으로 13일 조사기준 294ha의 농경지 침수와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13일 오전부터 관내에서 가장 많은 비가 내린 법성면을 방문해 농경지 침수 지역 및 주택 담장붕괴 현장, 복룡소하천, 전남방조제 등 피해현장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및 근본적인 피해 예방 대책을 마련 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가장 중요한 것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라며 “사전 철저한 현장점검으로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줄것”을 강조했다.

영광군은 그동안 장마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하천, 급경사지 등 재해예방사업 추진, 우수저류시설 가동 상태 점검, 재해 위험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등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이번 집중호우를 계기로 여름철 계속 이어질 장마와 태풍에 대비한 재해예방사업을 확대 시행하여 군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