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청소년 대상 승마 프로그램 운영 모습
함안군, 청소년 대상 승마 프로그램 운영 모습

[한국농어촌방송/경남=차솔 기자] 함안군은 청소년들에게 체력증진과 자세교정, 정서함양 등 승마의 건전한 심신단련 효과를 제공하고자 ‘유소년 승마단 운영지원사업’과 ‘학생승마 체험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유소년 승마단 운영지원사업’은 지난 2016년 창단해 운영 중인 ‘가야초등학교 유소년 승마단’에 오는 12월 말까지 강습교관의 지도 아래 주 2회 전문적인 승마강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승마복·헬멧 등 물품구입비도 지원한다.

군은 체계적인 승마교육을 통해 다가올 전국 유소년 승마대회에서 가야초 승마단이 보다 뛰어난 기량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종 승마대회의 적극적인 참가로 유소년을 미래 함안군 말산업의 핵심인재로 육성하고, 지역 승마산업의 발전과 함께 함안군승마장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학생승마 체험 지원사업’은 함안군 소재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280여명을 대상으로 조별 1인당 총 5일 동안 하루 2회씩 총 10회로 운영된다.

체험비용은 32만 원으로 이중 80%가 군비로 보조되며 나머지 20%는 자부담이다. 자부담이 어려운 청소년(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과 다문화 가정의 학생은 추천자(학교장, 비영리법인, 기타 단체의 장)의 추천을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학생은 함안군승마공원(☎055-580-4363)으로 유선 연락 후 방문 신청하면 ‘학생승마 체험 지원사업’에 참여 할 수 있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유소년 승마단 운영지원사업과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으로 자라나는 청소년에게 말과 교감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인성함양, 건강한 심신단련, 학교폭력 예방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가야읍 봉수로 478에 위치한 함안군승마공원은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 직장인을 위한 야간승마강습반, 승마 아카데미 등 다양한 승마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