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17일 90년대생 새내기 직원과 온택트(Ontact) 대화 진행
읍·면·동 직원 40여명 참여 ⋯ 공직생활 이해와 공감의 폭 넓혀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나주=이계선 기자] 강인규 나주시장이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공직자와의 진솔한 대화 시간을 가졌다.

시장님과 직원간 온택트 열린대화 (제공=나주시청)
시장님과 직원간 온택트 열린대화 (제공=나주시청)

전라남도 나주시는 17일 강인규 시장이 ‘90년대생 신규 직원들과 ‘온택트(Ontact) 열린 대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온라인(화상) 소통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 시장은 20개 읍·면·동에서 근무하는 ‘90년대생 새내기 직원 40여명을 대화방으로 초대해 코로나19 대응 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직원들은 공직생활 중 특별히 기억에 남거나 보람 있었던 일과 속상하고 힘들었던 일, 평소 말하지 못했던 애로사항 등 공직 생활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강 시장과 주고받았다.

또 ‘나주 관광지 사진 퀴즈’, ‘신조어 퀴즈’, ‘꼰대 테스트’ 등을 통해 세대 간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공감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대화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온라인 상이다보니 작년 현장 대화 때보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대화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행사가 최소 돼 대면 교류가 줄어든 만큼 직원 간에 내부 소통을 위한 이런 기회들이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 대응 업무로 우리 공직자들이 많이 지쳐 있을 텐데 화면 속 밝은 미소를 보니 안심이 되면서도 안쓰러운 마음이 든다”며 “호남의 중심 나주시의 공직자라는 자긍심과 각자의 위치마다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에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지난 해 5월 8·9급 새내기 공직자를 시작으로 12월까지 6급 팀장, 7급 공직자, 현장근로자(도로보수원·환경미화원)까지 총 4차에 걸친 직원과의 대화 자리를 마련하는 등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 내부 소통활성화에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