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출석률, 법안발의, 지역구활동, 국정감사활동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노력이 높게 평가 돼
- 4선 중진의 경륜과 특유의 성실함으로 호평을 받아

[한국농어촌방송=정양기 기자] 주승용 국회의원(여수을,4선)이 ‘2016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3일 오전 10시부터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주 의원은 지방자치 발전과 의정활동 부문에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2016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한 주승용 의원(여수을.4선.국민의당)

2016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은 지방자치 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의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 한 해 동안 지방자치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공적이 있는 대한민국 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했다.

주 의원은 국회 출석률, 법안발의, 지역구활동, 국정감사활동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노력이 높게 평가 돼 4선 중진의 경륜과 특유의 성실함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4선 중진인 주 의원은 지난 17대에 국회에 입성해 이번 20대 첫 국정감사 때까지 현안에 대해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문제를 제기하고, 그에 따른 합리적인 대안까지 내놓아 국정감사 우수 의원에 10회나 선정된 바 있다.

주 의원은 “앞으로도 더욱 국가와 국민을 위한 정치, 지역과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정치를 하라는 격려로 알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