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6일 취항식, 여름철 성수기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한국농어촌방송/고흥=김영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 녹동항과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을 잇는 여객선 ‘선라이즈 제주(Sunrise Jeju)’ 가 오는 7월 16일 취항한다.

고흥 녹동 ~ 제주 성산 “선라이즈 제주호” 첫 취항(사진-고흥군청)
고흥 녹동 ~ 제주 성산 “선라이즈 제주호” 첫 취항(사진=고흥군청)

「선라이즈 제주」호는 신규항로인 고흥 녹동항 ~ 제주 성산포항 노선에 운항 할 예정이며 지난 2018년 해양수산부 ‘연안여객선 현대화 펀드’로 한일고속에 인도된 ‘실버클라우드’ 및 ‘골드스텔라’에 이어 발주된 선박이다.

「선라이즈 제주」호는 1만 5000톤급 카페리 선박으로 약 630여명의 여객 및 승용차, 트럭, 활어차 등을 동시에 170대 적재하여 운항하는 연안여객선으로 카페리 운항의 특성을 잘 살린 Driver 휴게실, 수면용 의자석, 다양한 객실 연출로 세심하면서도 고급적인 인테리어로 구성되어있다.

「선라이즈 제주」호의 운영선사인 ㈜에이치해운은 오는 7월 16일 15시 고흥 녹동신항에서 취항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취항식에는 송귀근 고흥군수 및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신규항로 개설에 따라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 편의성 증진은 물론이거니와, 선명인「선라이즈 제주」호와 같이 성산포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여행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벌써부터 여름철 성수기 여행객들에게 한껏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에이치해운은 현재 인천~백령도 쾌속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후포 울릉도와 부산 대마도를 운항하는 ㈜대아고속훼리의 관계사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