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생생텃밭 모임 & 도시농업포럼

[한국농어촌방송=이정일 기자] 국회생생텃밭 모임이 주최가 되고 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하여 2020년 7월 28일 국회 헌정기념관 앞 잔디밭에 조성된 텃밭에서 박병석 국회의장, 우상호 국회생생텃밭 모임 회장외 국회의원 53명 그리고 김현수 농식품부장관, 경기도 광주시 신동헌 시장,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 한돈자조금위원회 하태식 위원장,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홍귀표 회장, 도시농업포럼 류경오 회장, 그 외 시민대표, 농민대표가 참석하여 축하했다.

박병두 국회의장과 함께 국회생생텃밭 개장식(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박병석 국회의장과 함께 국회생생텃밭 개장식(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박병석 국회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텃밭 가꿔서 여야 상생과 더불어 어려운 분들과 함께 나누는 실천의 현장으로 여러 가지 시사하는 바가 커서 관심가지고 있겠다"고 말했다.

국회 생생텃밭 개장식(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국회 생생텃밭 개장식(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우상호 국회 생생텃밭모임 회장은 “국회에 이런 텃밭을 만든 이유는 농업과 농민을 생각하고 위하여 정책을 만들어라 라는 취지이다. 심을 때와 수확할 때만 많이 모이시는데 평소에도 자주 뵙고 좋은 이야기 나누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현수장관 인사말(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김현수장관 인사말(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김현수 농식품부장관은 “이 행사가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고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진 국회의원(서울 강남구을)과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홍귀표 회장 (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박진 국회의원(서울 강남구을)과 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홍귀표 회장 (사진=한국장애인농축산기술협회)

박진 국회의원(서울 강남구을)은 "여야 국회의원들이 힘을 모아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국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상임위원회 관계로 많은 국회의원이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이 개장식에 참석한 국회의원은 아래와 같다.

박병석 국회의장, 회장 우상호(서울 서대문구갑), 간사 신정훈(전남 나주시화순군), 간사 엄태영(충북 제천시단양군)

더불어민주당 고영인(경기 안산시단원구갑), 김회재(전남 여수시을), 신현영(비례대표), 양경숙(비례대표), 양기대(경기 광명시을), 우원식(서울 노원구을), 윤미향(비례대표), 이수진(비례대표), 임오경(경기도 광명시갑),

미래통합당 박진 (서울 강남구을), 서정숙 (비례대표), 최춘식 (경기 포천시가평군)

열린민주당 강민정(비례대표), 정의당 강은미(비례대표)

김영춘 (국회사무처 사무총장), 유경현(헌정회장)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