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분석 ] 예능방송인 2020년 8월 브랜드평판...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신영
상태바
[ 빅데이터분석 ] 예능방송인 2020년 8월 브랜드평판...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신영
  • 김규석 기자
  • 승인 2020.08.01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신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8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김신영, 장도연, 송해, 안정환, 이영자, 조세호, 강호동, 팽현숙, 이수근, 김종국, 이상민, 이광수, 이효리, 송지효, 박명수, 김성주, 안영미, 김희철, 김숙, 이경규, 노홍철, 김종민, 양세형, 서장훈, 김구라, 유희열, 정형돈, 지상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753 미디어지수 435,303 소통지수 727,303 커뮤니티지수 796,0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6,40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99,732보다 34.84%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584 미디어지수 240,966 소통지수 429,066 커뮤니티지수 398,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1,11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72,172보다 12.15% 하락했다.

​3위, 김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362,820 미디어지수 204,633 소통지수 233,452 커뮤니티지수 287,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7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4,806보다 103.58% 상승했다.

​4위, 장도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013 미디어지수 276,814 소통지수 219,483 커뮤니티지수 211,3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9,61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253보다 0.62% 하락했다.

​5위, 송해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016 미디어지수 127,027 소통지수 155,430 커뮤니티지수 100,5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1,05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1,084보다 53.23% 상승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98% 상승, 브랜드 이슈 3.92% 하락, 브랜드 소통 9.25% 상승, 브랜드 확산 15.8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8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고생하다, 모델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싹쓰리, 놀면뭐하니, 런닝맨'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3.04%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박나래, 김신영, 장도연, 송해, 안정환, 이영자, 조세호, 강호동, 팽현숙, 이수근, 김종국, 이상민, 이광수, 이효리, 송지효, 박명수, 김성주, 안영미, 김희철, 김숙, 이경규, 노홍철, 김종민, 양세형, 서장훈, 김구라, 유희열, 정형돈, 지상렬, 전현무, 김준현, 최양락, 신동엽, 하하, 송은이, 김준호, 차태현, 지석진, 김용만, 문세윤, 윤종신, 남희석, 양세찬, 유병재, 김영철, 박미선, 김국진, 이휘재, 김병만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