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18일까지 총 상금 1,350만원 과채류 콘텐츠 공모전 개최

[한국농어촌방송 = 김미숙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는 오는 10월 18일까지 국산 과채류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진작을 위한「2020 우리 농산물 과채류 매력 알리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350만원 규모로 8개 과채(오이, 애호박, 가지, 풋고추, 파프리카, 토마토, 참외, 딸기)를 소재로 응모자가 직접 촬영한 사진과 제작한 동영상으로 참가하면 된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 과채류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내용이 포함되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농산물과 연관된 가치와 개인의 다양한 해석을 더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18일까지이며,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참가할 수 있고, 해쉬태그 이벤트, 참가신청 및 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ucc-cont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부상으로 농촌사랑상품권 200만원이 주어지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농협중앙회장상과 농촌사랑상품권 150만원 수여되는 등 총 50개 작품이 시상될 예정이다.

○ 시상(50) : 대상(1),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6), 가작(10), 입선(30)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와 호우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의 사기 진작과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게 되었다”면서,“국산 과채 농산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공모전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