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 Green TV, 세계 전기차의 날 캠페인

'다음 차는 전기차로' 서약 캠페인이 펼쳐진다. 사진=ABB코리아
'다음 차는 전기차로' 서약 캠페인이 펼쳐진다. 사진=ABB코리아

[한국농어촌방송/교통뉴스=민준식 기자] 오는 9월 9일, ABB와 Green.TV가 발족하는 첫 World EV Day는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e-모빌리티의 날로서, 이 날 운전자가 본인의 다음 차량을 전기차로 한다는 온라인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행사의 추최측인 ABB와 그린TV는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을 위해 전기자동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장려하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ABB의 e-모빌리티 인프라 솔루션 글로벌 비즈니스 책임자인 프랭크 뮬런은 “세계 전기차의 날은 전기차 보급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 캠페인이 장차 무공해 운송 수단을 지지할 글로벌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BB는 e-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전기자동차 도입 확대를 지원하면서 이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80여 개국에 걸쳐 14,000개 이상의 DC 급속충전기를 판매하면서 전기화 분야에 있어 독보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ABB는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을 전 세계가 도입하는데 기여한 공로로 Global E-Mobility Leader 2019 상을 수상한 바 있다.

Green.TV 미디어 창립자인 아데 토마스는 “우리는 세계 전기차의 날을 통해 기후 변화와 대기질이라는 긴급한 문제들을 다루고자 한다. 아울러 모든 사람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전기차를 운전함으로써 힘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계 전기차의 날은 전기차 및 관련 기술 제조사 마힌드라 일렉트릭(Mahindra Electric Mobility), 볼보 산하 전기차 제조사 폴스타(Polestar), 영국의 ‘빅6’ 에너지 기업 중 하나인 SSE, 중국 전기차 제조사 NIO가 파트너로 참여해 국제 e-모빌리티 운동에 동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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