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방제기 동원해 병해충 방제와 침수 농기계 무상점검 및 수리

[한국농어촌방송/순천=위종선 기자]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최근 집중호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섬진강 인근 농가를 위해 신속한 지원에 나섰다.

순천농협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해 지원에 나섰다.(제공=순천농협)
순천농협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해 지원에 나섰다.(제공=순천농협)

농협은 지난 12일 강성채 조합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은 황전면 용림지역 인근 농가에 침수피해로 시름에 빠진 농민을 위해 농지 20ha, 하우스 10, 축사 1, 농기계(트랙터, 경우기) 등 피해 현장을 발 빠르게 점검했다.

또 침수 피해를 입은 농가에 수도작 방제작업과 농기계 수리점검이 시급해 드론 방제기를 동원한 병해충 방제와 침수 농기계 무상점검 및 수리를 지원했다.

특히 농협 여성조직은 자원봉사를 통해 피해 주민의 아픔을 위로하고 침수피해로 물에 잠긴 가전과 가구 등을 정리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한 농가는 순천농협의 발 빠른 점검과 신속한 지원 결정으로 큰 도움을 받았다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성채 조합장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농업인에 대해 심심한 위로를 전하고,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발 빠르게 지원을 하게 됐다침수피해로 인한 농업인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피해복구에 대해서는 앞으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순천농협은 지난 8일 피해상황을 점검 하던 중, 섬진강 범람으로 소 43마리가 있는 축사가 물에 잠겨 위험하다는 급박한 소식을 전해 듣고 강성채 조합장을 비롯한 농·축협 임직원의 신속한 현장지원으로 장비도 없이 위험하고 긴급한 상황 속에서도 인력만으로 소 40마리를 구하는 결정적인 도움을 주어 큰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