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소비자티브이가 1등 선정돼 1억원 제작지원 받아...(주)엔씨에스미디어 7천만 원, (주)베리미디어ㆍ(주)예당미디어ㆍ(주)플레이런미디어ㆍ(주)한국낚시채널 각각 5천만 원 지원받아

[한국농어촌방송=김미숙 기자] (주)한국소비자티브이가 '제2회 중소개별PP 제작지원 공모'에 1등으로 선정되어 1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한국언론학회(회장 이민규)와 (주)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1일(목)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국내 중소개별PP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방송프로그램 기획안을 발굴하고 제작을 지원하고자 '제2회 중소개별PP 제작지원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언론학회와 (주)롯데홈쇼핑이 공동주최한 '제2회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은 방송제작산업 발전을 위한 토대 구축과 중소·개별PP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홈쇼핑 업계 최초로 기획한 사업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한국언론학회와 (주)롯데홈쇼핑이 공동 주최한 '제2회 중소개별PP 제작지원 공모 시상식'에서 (주)한국소비자티브이 등 총 6개 중소·개별PP들에게 시상했다. (사진=한국언론학회)

이에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6개의 중소·개별PP를 선정해, 오늘 시상식을 가졌다.

(주)한국소비자티브이, 전체 제안공모 중 1등에 선정돼 1억 원 지원받아

(주)한국소비자티브이의 소비자TV '게임의 진실: 당신의 걱정에 과학이 답한다'는 1억 원을 지원받으며, ㈜엔씨에스미디어(대표 위성진, 손의준)의 리얼TV '반려동물 유해물질 체크 프로젝트: 센티널Sentinels'는 7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베리미디어(대표 하용운)의 UHD Dream TV '새로 쓰는 21세기 장자(莊子)의 꿈', (주)예당미디어(대표 변차섭)의 연예TV(ETN) '한국의 흔적: 한국인들의 생각이 담긴 낙서들', ㈜플레이런미디어(대표 김현민)의 플레이런TV '내 아이 신체발달 프로젝트-사뿐사뿐 발레놀이터', (주)한국낚시채널(대표 나채재)의 FTV '몬스터 피쉬를 찾아서'는 각각 5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한국소비자티브이의 소비자TV '게임의 진실: 당신의 걱정에 과학이 답한다' 

실증적인 서베이를 통해 사람들이 디지털게임에 대해 품고 있는 다양한 의문의 실체를 파악하고, 이를 근거로 과학적인 증거와 연구결과를 통해 의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구성으로 되어있다.

사람들이 게임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그 실태와 ‘게임의 득과 실’은 물론, 현명한 게임소비자로서 디지털게임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청자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동시에 소비자TV 채널의 특성에 부합하고 공익성을 극대화하는 고퀄리티 콘텐츠로 제작된다.

김성민 (주)한국소비자티브이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게임은 열광하는 게임매니아들과 이들을 걱정하는 부모들 사이에는 극명한 시각차이가 있다"고 지적하고, "소비자 시각에서 게임에 대한 진실을 콘텐츠로 담아내겠다"고 밝혔다.

▲㈜엔씨에스미디어의 리얼TV '반려동물 유해물질 체크 프로젝트: 센티널Sentinels'

환경호르몬 등과 관련된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 동물의 체내에서 유해물질을 찾아내고, 그 노출경로를 추적하는 과정을 통하여 반려동물이 인간과 동일한 생활환경을 공유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반려동물의 ‘동물권’과 ‘건강권’을 넘어 인간과 반려동물 모두가 ‘안전할 권리’에 대한 화두를 제기하는 다큐멘터리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