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앞, 시청역 8번출구앞 등 운영지점 신설

[한국농어촌방송=차현주 기자] 서울시의 승용차 공유 서비스 '나눔카'를 이제는 도로에서도 편리하게 빌려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시장 박원순)는 나눔카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1일부터 서울광장 앞과 시청역 8번 출구 앞 등 2곳에 나눔카 운영지점을 신설해 운영한다.
 
서울광장앞 나눔카 배치 모습 (사진=서울시)
나눔카 운영지점은 지금까지는 주로 건물안 부설 주차장이나 야외 주차장에 자리하고 있어 차를 빌리려면 이용자가 이들 장소까지 이동해야 했다.
 
그러나 서울시가 노상 운영지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이제는 거리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울시 나눔카란 차량을 소유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차량 공유서비스로, 2013년 2월 운행을 시작해 일평균 6200명이 이용하고 있다. 현재 그린카, 쏘카 2개 사업자와 협력해 서울시내 1366개 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나눔카 홈페이지 (www.seoulnanumcar.com)를 통해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내년 3월 이후 이들 신설 운영지점 2곳에 전기충전시설 설치공사를 한 뒤 전기차량으로 전환한다. 또 2020년까지 녹색교통지역내 모든 나눔카 차량을 전기차량으로 배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로 배치된 나눔카를 이용하는 시민은 다음달 20일까지 이용요금을 30% 할인받을 수도 있다.
 
서울시는 도로 운영지점을 더욱 확보해 집과 사무실에서 나서면 도로에서 쉽게 나눔카를 이용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