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희의 세상엿보기] 진인 조은산님께
상태바
[김용희의 세상엿보기] 진인 조은산님께
  • 김용희 시인·수필가
  • 승인 2020.09.02 09: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인·수필가
시인·수필가

[한국농어촌방송/경남=김용희 시인·수필가] 신났다 조보는, 연일 인용 재인용하고 네버는 조보 글로 도배를 한다. 진인 티끌 같은 자신이라 극 겸손모드 미천모드로 감으로서 너희 높은 님들을 맘껏 조롱하고 비집고 뒤틀고 꼬집고 야유한다. 이 정도 문장 솜씨라면 글로만 발산해도 정신건강 백세겠다. 조정대신들을 개와 붕어로 비유하며 자신 진인을 차라리 쓰란다. 술한잔 해도 폐하 보다는 제정신이니.

시무조가 틀렸단 얘기는 아니다. 비꼼문장의 극치요 반문 불만증 해소의 특효약 같기도 하다.

그런데 만일 조은산이 조보를 이렇게 비꼬고 틀고 깐족대는 글이라면, 그리고 네버도 네버 공정치 못한 장안 최대의 게시판이라 야유하기 시작한다면. 입맛대로 편식주의자들 이라고.

선왕 폐왕 해가며 폐기처분된 전 왕들에 애민이 보이듯 하지만 그 선왕폐왕에 대해서는 이런 상소문 왜 진작에 쓰지않고. 정권인줄 알았더니 이권이었다던 든든한 후원군 어느 분이 한 말씀과 구중궁궐 깊숙한 곳의 숨은 얘기 때는 왜 침묵하고 있다가 이렇게 대놓고 글 써도 되는 시절에 대한 소회는?

시무7조 ‘세금 감해라. 명분보다는 실리를, 감성보다는 이성을. 인간욕구 인정’ 등이 주요 내용이다. 로마가 망한 이유가 세금때문이란다. 재정 늘리려 로마시민권 확대한 것이 이유가 되어. 쥐어짜는 세금, 방만한 재정운용, 그건 집안이나 기업이나 모두 망하는 지름길이다. 잘 나가던 베네수엘라 망한 이유가 포퓰리즘 퍼주기였다. 진주같이 아름다운 나라를 차베스 독재자 한 명 수십년 정귄 유지위해 포풀리즘하다 망했다. 대부분 국민 길거리 맴돈다 노숙자. 나라를 떠난다.

다만 부동산세금은 좋다. 집값 오른 것에 비교하면 연변에 가면 이건 세금 축에도 못낀다. 1가구 다주택을 범죄자 취급한 건 분명 잘못됐다. 그건 자본주의 거부요 욕망부정이요 이성보다는 감성에 감상에 빠진 정책 맞다. 명분보다는 실리를 이란 주제도 북핵은 건물파괴로 돌아왔다.

어느 정권이나 꼬집고 야유하려면 수천 건이다. 다만 큰 주제 흐름에 대한 지적이 의미 있으리라. 근데 진보정권의 가치는 소외자를 위한 복지정책이니 어쩌랴. 욕망부정 이성보다는 감성, 이게 그 얘기다. 근데 사실 좀 과하다. 7조에 ‘문통 자신을 돌아보라’는 얘기가 그 얘기 아닌가. 왜 문 본인은 국민에게 고통을 요구하는 통령이 되지 못하고 늘 “구제하라 긍휼하라 돌보라” 이런 거시기한 어명만 골라 쓸까. 자기 본인 재산 쓰듯 해서 “나라가 니꺼냐”로 힐난받는 것처럼, 직접 호소해야 한다. 대국민 향해 “조금만 더 참고 버티고 아끼고 땀 흘립시다” 이리 말하는 대통령 든든하지 않겠는가.

그런데 그런데…, 기득권 천년 뿌리내린 그 깊은 권위주의 뽑아내지 못하면 우리에게는 희망없겠다. 조선 오백년, 신라 천년(통일 후 270년). 대국에 빌붙던 조선, 타민족과 야합해서 제민족과 국가 잘라 준 신라, 고구려 잘라 주고 고작 300년도 못갈 것을. 민주화 아직 안됐다. 정치는 진전됐다, 아니 정권은. 대놓고 누구나 맘대로 씹어도 되는 권력됐다. 너무 나가서 경찰이 뺨맞는 정부 됐다. 그것 빼고 전부 안됐다. 국회, 검찰, 사학, 직장, 기업….

집문제는 재산문제 아니다. 권위 능력 이용한 축재문제라 그렇다. 이런 이유라면 조국씨가 사실 가장 문제다. 은밀한 권위가 대놓고 권위보다 더 밉거든~ 국민 분노 이유다. 백서 흑서 할 것 뭐 있나, 촛불의 이유인데 권위주의 그 은밀성.

과오는 어느 정권이나 있다. 그보다 이런 소재 잡고 한 몫 보려는 또 그 은밀한 언론권력이 밉다. 진인이시여, 그 화려하고 명쾌한 언변 문변으로 제발 언론 좀 풍자해 주이소. 일제시대부터 살아남은 카멜레온! 군화 앞에선 침묵하고 자유 앞에서 자존하던 그들.

내부 친일이 문제다. 몽고가 고려침략 최씨무신들 강화도로 피신하고 육지 백성들 도륙당한 그 손해배상은 시효 지났나? 강국이 약국을 먹은 역사 한 두 개인가? 아예 지구상에 종을 없애버린 잉카도 있는데. 해서 사라진 민족 배상보상 청구 자체가 성립안된다. 존재하지 않는 자가 손해배상 어찌하리.

그러니까 나라 그렇게 만든 조정대신들 먼저 책임 물어야지. 일본군 동학잡아라 불러들이고 안방 내주고 장기판 입궁되어서 군대 해산당한 조선 권력, 그 권력 이어받은 그 이후의 뿌리들, 그 은밀하고 내밀하고 끈적하고 집요하고 음습하고 거대한….

진인씨 이것까지 꼬집어야 진짜 큰 글 되지 않겠소?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Eric 2020-09-03 03:50:20
김용희님 그냥 시나 한 수 올리시지요?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