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힐링 명소로 만들겠다 - 전북 생태관광지 최우수등급 5천만원 인센티브까지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군수 박성일)은 지난 1일 경천면 요동마을 일원에 조성된 ‘경천 싱그랭이 에코빌 생태관광지’가 전라북도 생태관광지 평가단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고, 최우수 등급 획득으로 5000만원의 인센티브까지 확보했다.

완주군 '경천 싱그랭이 생태관광지' 대표 관광지로 조성한다.(사진=완주군)

경천 싱그랭이 에코빌 생태관광지는 국보 제316호 화암사 극락전, 연화공주설화, 복수초 군락지 등 우수한 역사·문화·생태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장소이다.

생태관광지에는 에코정원(유리온실), 싱그랭이숲, 연화공주정원, 생태체험센터 조성 등 생태관광인프라가 조기에 구축됐다.

특히, 전북형 생태관광공동플랫폼(주민협의체·마을사업단) 구축을 위한 행정과 주민의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이에 더해 완주군은 공동플랫폼 구축과 주민주도형 생태관광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주민의 왕성한 활동으로 전라북도 생태관광지의 선도적인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임동빈 환경과장은 '주민과 함께 힘을 모아 경천 싱그랭이 에코빌 생태관광지가 완주군 대표생태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나아가 향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의 힐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