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 실시
  • 이강주 기자
  • 승인 2020.09.1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8일, 23~25일..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상
전북도교육청은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위해 17~18일, 23~25일 두 차례에 걸쳐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방사능 중금속 및 GMO검사를 위한 시료를 채취하고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할 예정이다.

전북도교육청사[사진=이강주기자]
전북도교육청사[사진=이강주기자]

이번 검사는 학교 급식 식재료 중 수산물 지역 산 가공식품에 대하여 유해물질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여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을 확보하고 수요자 만족도 및 신뢰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아울러 유해물질 기준 초과 식재료의 학교급식 공급을 차단하고 불량 식재료를 납품하는 납품업자에게 경각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 조사는 학교급식에 공급하기 전 산지 출하단계 및 유통단계에서 사전적 검사를 실시하며 시료 수거는 해당시료 소유자 생산자 입회하에 학교 교육지원청 또는 검사기관 담당자가 직접 채취하여 검사의 신뢰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또한 검사의뢰 후 분석결과를 신속히 전파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해 관련 기관 간 협조체제를 강화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 식재료 안전성 검사는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먹거리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