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d M 스포츠 패키지 출시 앞서 선보여
한정판 모델 스페셜 컬러 적용 소장 가치
롯데백화점과는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해

사진=BMW 코리아 제공

[한국농어촌방송/교통뉴스=김종혁 기자] BMW 코리아가 오는 25일 오후 2시 5분,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는 9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18d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스포트 에디션’과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데이토나 바이올렛 에디션’, 그리고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드라비트 그레이 에디션’으로 3종 모두 BMW 샵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다.

먼저 총 25대 한정으로 출시되는 218d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스포트 에디션은 2021년식부터 출시 예정인 218d를 기반으로 제작된 온라인 한정판 모델이다. 2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M 스포츠 패키지에 편의사양을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BMW 컴팩트 모델 최초로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은 물론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218d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스포트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5.69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의 효율과 빠른 변속을 보장하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됐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8.5초이며 복합 연비는 14.3km/l이다. 218d 그란쿠페 BMW 코리아 25주년 M 스포트 에디션의 가격은 4890만원이다.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데이토나 바이올렛 에디션 역시 총 25대 한정으로 출시된다. 이번 에디션에 적용된 데이토나 바이올렛은 미국의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에서 유래된 BMW M 전용 스페셜 컬러다. 1991년 M5를 통해 처음 소개됐으며 국내에서는 일부 M 모델에 한해 제한적으로 선보여왔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다.

 

사진=BMW 코리아 제공

 

이와 함께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에디션은 올해 12월까지 총 25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에는 드라비트 그레이 색상으로 9대가 출시된다. BMW 인디비주얼 컬러인 드라비트 그레이는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색상이라 더욱 소장가치가 높다. 가격은 M340i BMW 코리아 25주년 데이토나 바이올렛 에디션이 7860만원, M340i xDrive 투어링 BMW 코리아 25주년 드라비트 그레이 에디션이 8200만원이다.

한편 BMW그룹 코리아는 롯데백화점과 고객 서비스 강화와 접점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BMW 그룹 코리아 AS 총괄 정상천 상무와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 현종혁 상무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다음달부터 3개월 간 롯데백화점 이용 고객에게 쇼핑 시간 동안 무상점검 및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BMW MVG 레인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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