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룡지구 신규 공립어린이집 위․수탁 협약 체결
상태바
무안군, 오룡지구 신규 공립어린이집 위․수탁 협약 체결
  • 이명준 기자
  • 승인 2020.09.2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무안=이명준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5일 오룡지구 신규 공립어린이집 3개소 수탁자와 ‘어린이집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오룡지구 신규 공립어린이집 위수탁 협약 체결 (사진제공=무안군청)
오룡지구 신규 공립어린이집 위수탁 협약 체결 (사진제공=무안군청)

 

군과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어린이집 3개소는 지난 9월초에 운영 위탁체 선정 심의를 거쳐 최종 3개소가 선정되었다.

대우 푸르지오 1단지 어린이집은 오룡 에듀푸르지오 어린이집(정원 70명), 2단지는 오룡 포레푸르지오 어린이집(정원 68명), 호반 써밋 3단지는 오룡 호반써밋 어린이집(정원 63명)으로써 오는 10월~12월중 어린이집 리모델링을 실시하여 내년 3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특히, 공공보육기반 강화를 위해 어린이집 정원 70%를 입주민 자녀가 우선 입소할 계획이며, 이날 협약을 통해 수탁자는 5년간 공립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게 된다.

수탁자측은 “오룡지구 공립어린이집이 명품 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우리 아이들이 사회에서 올바른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실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산 군수는“부모와 아이가 행복하고,아이 키우기 좋은 선진 보육 군이 되도록 힘쓸 것이며, 2022년까지 공립어린이집 2개소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