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문제 극복과 출산장려 인식개선을 위해 공모전 개최

육아수기&그림일기 공모전 포스터(제공=고창군)
육아수기&그림일기 공모전 포스터(제공=고창군)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고창=박문근 기자]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가족 친화적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아이낳기 좋은세상 육아수기& 그림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1월22일까지 5주에 걸쳐 진행될 이번 공모분야는 에세이 형식의 글 부문과 그림일기 부문으로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을 선정, 상장과 상품을 수여한다.

공모전 주제는 ▲센터 체험 및 교육참여를 통해 양육에 도움을 받은 이야기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참여와 아빠 육아 공감 이야기 ▲행복한 우리가족의 일상 에피소드 중 선택하여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된 수기는 1차 예비심사와 2차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3팀, 장려 5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12월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 예정이다.

신지혜 센터장은 “자녀를 낳고 키우면서 경험한 감동과 행복한 가족 이야기를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출산기피 현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창군 아이낳기 좋은세상 운동본부 주관,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