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주군 공동체 리더 및 활동가 역량 키운다
- 경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적인 과정은 강의와 실습 병행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완주=양평호기자]완주군(군수 박성일)은 10월 29일까지 '완주 공동체 리더 및 실무책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완주군, '완주 공동체 리더 및 실무책임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사진=완주군청)

완주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공동체리더와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 11월에서 2021년 7월까지 주 1회이상 총 50강 교육으로 운영한다

공동체 리더, 실무책임활동가 각 20명씩을 대상으로, 농업, 농촌, 지역, 사회적경제 등의 가치인식 통일, 사례탐방, 벤치마킹의 공통과정과 그룹별(리더 및 실무책임활동가)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경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적인 과정을 운영한다(사진=완주군청)

액션 그룹별로 4~5명이 팀을 구성해 강의-액션러닝-토론-발표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실무적인 과정은 강의와 실습을 병행한다.

현업에 종사하는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현장감 있는 교육 내용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완주군 내 공동체 리더 및 실무책임 활동가이며 지속가능한 완주군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완주군청 홈페이지(www.wanju.go.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clinkcoop@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과정별 교육대상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지역의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공동체 들이 지속 가능하게 발전 및 성장하기 위해서는 공동체 리더와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이 무척 중요하다.'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관련 전문 교육과 공동체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