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온라인으로 ‘K-Food 프랜차이즈 웨비나’ 개최

[한국농어촌방송 = 김미숙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지원을 위해 11월 3일부터 4일까지 ‘2020 K-Food 프랜차이즈 웨비나’를 개최한다.

외식기업 해외진출 온라인 웨비나 안내 홍보물
외식기업 해외진출 온라인 웨비나 안내 홍보물

이번 웨비나는 국내 외식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장으로, 해외 외식산업 트렌드 세미나와 외식기업들의 IR(기업설명회) 세션으로 나뉘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1월 3일부터 양일간 열리는 해외 외식산업 트렌드 세미나는 중국 한식프랜차이즈 ‘한나산그룹’ 리종위 총경리의 발표를 시작으로, 태국과 베트남 전문가들이 현지 외식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프랜차이즈의 중국 진출방안, 중국 외식브랜드 및 배달운영 체계, 태국의 HMR트렌드 및 성공사례, 코로나 이후 베트남 프랜차이즈 시장 변화와 배달시장 동향 등 다양한 현지 외식업계 동향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별 기업 IR세션은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며, 국내 외식기업 20여개사가 참가하여 중국, 베트남, 태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IR을 진행할 계획이다. IR은 업체 대표의 사업소개 및 바이어의 질의에 대한 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로 외식기업의 해외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행사가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외식기업의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0 K-Food 프랜차이즈 웨비나’ 참가 등록 및 자세한 내용은 aT 홈페이지(www.a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